금속의 가공 목적과 종류

금속가공은 금속재료를 가공하는 기술로써 금속 가공하는 것입니다.

금속 소성가공은 어떤 것일까? 금속이 가진 소성이 영구 변형을 일으켜 하중에 따라 형상을 주어 제품을 제조하는 기술입니다. 즉, 금속을 외부에서 힘을 가하면 금속이 원래로 돌아가려는 힘을 넘어 힘을 가하지 않아도 그대로 모양이 남습니다. 이것을 변형이라고 하는데, 목적하는 형상으로 성형하는 금속을 변형시키는 것을 금속 소성가공 이라고합니다.

금속의 변형의 용이는 금속 분자간에 결합의 힘뿐아니라 금속의 형상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무슨말이냐면 금속이 얇은 판이라면 가공도 쉽지만 강도도 약해집니다. 이것은 금박 또는 알루미늄박을 예로 들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변형되기 쉽거나 변형이 잘 되지 않는다는 것에 속합니다.

소성변형을 하는 것으로 금속의 결정의 구조 및 형태 등이 변화되어 제품의 성질에 관여합니다. 성질에 따라서는 소성가공을 선택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금속의 소성 가공이 가공 방법의 전부라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금속의 대표적인 가공 중 하나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금속 가공의 목적은 금속을 녹이거나 자르거나 두드리는 등 여러가지 형태로 가공하여 원하는 형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 생활을 둘러봐도 금속 가공 제품이 넘쳐납니다. 금속으로 가공한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등을 꼽았다면 셀 수 없을 정도입니다. 내용물에 사용되는 금속판 또는 나사도 그 제품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입니다.

금속을 다스리는 동안 사람들의 생활은 더욱 풍요롭게 성장했으며, 금속 재료의 특성을 잘알고 그것을 원하는대로 만드는 금속 기술자는 정말 필요한 존재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