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가지나되는 헤이즐넛의 효능들

헤이즐넛은 개암나무의 열매이고, 개암, 콥넛, 팔버트 등으로 불려지는 견과류 입니다. 헤이즐넛은 터키, 그리스, 이탈리아, 영국, 미국 등 다양한 나라에서 생산되고, 특히 터키는 전세계 헤이즐넛 생산량의 75%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은은한 향 및 고소한 맛이 특징이기 때문에 커피 또는 과자, 빵 등에 이용됩니다.

또한, 헤이즐넛은 단백질 및 불화지방산, 비타민E, 철분 등의 영양성분들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서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지키는 다양한 효능들이 있습니다.

심혈관질환 예방

모든 견과류의 대표적인 성분이라고 말할 수 있는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불포화지방산은 혈관 내 유해한 콜레스테롤 배출을 돕고, 혈액의 원활한 흐름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관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관건강이 개선됨에 따라 심근경색, 심장병, 동맥경화 등 각종 심혈관 질환들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고혈압 예방

헤이즐넛에는 이뇨작용 효과를 갖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양이 무려 100g당 2000mg에 해당합니다. 이렇게 풍부한 칼륨이 혈관속 나트륨 배출을 돕고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빈혈개선

헤이즐넛에는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혈관을 통ㅎ래 우리몸의 조직에 산소를 공급하고 유해한 이산화탄소를 제거하는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하여 빈혈에 큰 도움이 됩니다.

두뇌건강

불포화지방산으로 인해 뇌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뇌의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뇌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은 인지능력, 기억력 등의 뇌기능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치매 예방에도 좋습니다.

뼈 건강

뼈를 건강하고 튼튼하게하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뼈 건강 증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골밀도 강화에도 도움이되어 결국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변비 예방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장운동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변비에도 좋습니다. 또한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칼륨으로 인해 이뇨작용을 일으켜 체내 노폐물 및 독소 배출을 촉진시켜 장과 관련한 질환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피부미용

헤이즐넛에 함유된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E 성분이 노화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뛰어난 도움을 줍니다. 또한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으로 인해 여러 미네랄 성분이 피부의 영양을 공급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고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헤이즐넛은 열량이 낮은편에 속하고, 식이섬유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포만감을 빠르게 일으켜 다이어트 시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량 함유된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무기질로 인해 균형 있는 영양 공급을 통해 건강한 체중 감량도 가능합니다.

부작용

다만, 헤이즐넛은 카페인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단기간 집중과 피로를 잊게하는 효과가 있지만, 과다 섭취 시 카페인으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피부발진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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