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가지나되는 송이버섯의 효능들

송이버섯이란?

송이버섯은 소나무 숲에서 재배되는데, 특유 향 및 맛으로 인해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9월~10월까지가 제출이라 가을에 먹기 좋습니다. 그렇지만 송이는 인공재배가 어려워 고가에 판매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송이버섯의 형태를 띠며 재배되어나오는 것이 새송이버섯 입니다.

항암효과

가장 널리 알려진 효능으로는 다양한 종류의 암을 예방하고, 암세포의 증식과 발생윽 억제하는 항암효과에 좋습니다. 이는 송이에 다량으로 포함된 글루칸 성분 때문입니다. 또한 크리스틴이라는 성분 역시 항암에 뛰어난 효능을 지닌 성분입니다. 주로 직장암이나 위암 등을 예방합니다. 송이는 모든 버섯을 통틀어 항암에 가장 탁훨한 버섯입니다.

고혈압 예방

구아닐산이라는 성분으로 인해 혈관 내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관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칼륨 성분으로 인해 혈액 내 나트륨 성분을 외부로 배출시켜주는데 뛰어난 작용을 하여 고혈압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장 건강

송이에 다량 함유된 식이섬유가 장 운동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배변활동을 촉진시켜 변비를 개선하는 것은 물론이고, 몸속에 남아있는 노폐물까지 배출하도록한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송이버섯엔 다양한 비탐니 및 무기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풍부한 성분들이 피부의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의 영양공급을 촉진시켜 피부미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송이에 들어있는 효소가 소화를 촉진하는 작용을 하여 다이어트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또한 송이는 습한 곳에서 자라나기 때문에 본래의 성질이 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찬 성분으로 인해 몸에 열이 많고 체중이 많이 나가는분들께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아미노산 및 비타민B,D 성분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외부 세균 및 바이러스로부터 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송이에 포함된 여러 성분들이 피로를 유발하는젖산의 분비를 억제시켜 피로회복에도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섭취시 주의사항

송이버섯은 그대로 먹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열에 노출됨에 따라 본래 가진 효능들을 하나 둘 잃어가기 시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으로 드시거나 살짝 구워먹는 정도로 드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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