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지의 6가지 효능에 대하여

낙지란?

낙지는 팔완목 문어과에 속하는 연체 동물입니다. 석거 또는 낙제, 장어라고도 불려집니다. 9월 ~ 2월까지가 제철인 낙지는 가을부터 기온이 떨어지는 겨울까지 접할 수 잇는 제철 해산물이기도 합니다. 쫄깃한 식감 및 고소한 맛이 특징이되는 낙지는 회 또는 볶음, 무침, 포 탕 등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낙지에는 타우린, 아미노산 등 다양한 무기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자양강장 및 원기회복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낙지의 이런 자양강장 효능은지쳐 쓰러진 소에게 낙지를 먹이면 그 자리에서 일어난다는 이야기가 있을정도 입니다.

자양강장

낙지의 대표적인 효능을 꼽자면 떨어진 기력을 회복해주는 자양강장 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낙지에 풍부하게 함유된 타우린 성분이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자양강장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필수아미노산 및 미네랄 성분 역시 지친 몸을 회복시키고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간 건강

낙지에 풍부하게 함유된 타우린 성분은 간 건강 증진에도 도움을 줍니다. 타우린이 간의 피로를 해소해주고, 간 기능 저하를 유발하는 독소를 제거하여 간 기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타우린 성분은 과음으로 인한 간 손상에 대하여도 회복을 촉진시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

다량 함유된 타우린은 혈액 내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배출할 수 있도록 돕고,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혈관건강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입니다. 또한 타우린은 혈압을 안정시키는 작용도 하기에 고혈압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빈혈개선

빈혈 증상 개선과 예방에 탁월한 철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풍부한 철분이 혈액을 통해 체내 산소를 공급하는 작용을 개선하여 빈혈의 개선 및 완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두뇌건강

낙지의 DHA 성분이 뇌세포 활성화를 원활하게 해주는 작용으로 뇌 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DHA 성분은 인지능력 및 집중력,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어 자라나는 어린 아이들의 두뇌발달에도 좋고 치매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

낙지는 100g당 53칼로리 정도로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방이 거의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낮은 칼로리에 비해 풍부한 단백질 및 아미노산, 미네랄 성분들이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부작용

낙지는 본래 찬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이 찬 분들이 과하게 섭취할 경우 복통 또는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질에 따라 피부발진 또는 알레르기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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